자본주의 시대! 개 처럼 벌어서 중.산.층

마케터의 문장_가나가와 아키노리 본문

실용독서

마케터의 문장_가나가와 아키노리

개벌중 2020. 10. 23. 10:58
728x90

이 책을 구입하게 된 것은 책 표지에 문장 때문입니다. "글쓰기 스킬로 연수입 10배 올린 어느 현직 마케터이 실전 테크닉" 나 역시도 이 글귀에 넘어가버린 건가 ㅎㅎㅎ. 의무교육을 받을 때 독서와 책읽기 그리고 쓰기까지 선생님들께서 강조하신 이유가 여기 있었구나 다시 한 번 느낍니다. 나의 생각을 누구나 적고 꼭 출판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자신의 블로그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글을 게시할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에 글쓰기는 강조하더라도 또 강조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책에서 읽은 것을 조금 정리해보겠습니다. 먼저 1초 만에 나를 알리는 가장 확실한 방법 이력서,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등 셀프 브랜드의 기본은 한 줄 문장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나"를 중심으로 글쓰기를 합니다. 나의 생각을 정리하거나 상업적 의도가 없을 때는 상관없겠죠 하지만 돈이 되는 문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내가 아니라 "상대" 중심의 글쓰기를 해야한다고 작가는 말합니다 이 책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리고 전체가 아닌 타켓팅된 글쓰기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타켓팅이 되어야 정확하게 글의 의도를 전달 할 수 있기 때문이겠죠 

 

작가는 감성이라는 부분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재미있게 보았던 부분은 "스테이크를 팔지 말고 지글지글 소리를 팔아라" 입니다 이성 대신 감정을 그리고 실용성 대신에 환상을 자극해야 나의 글이 상대에게 자극된다 강조합니다            

 

저번 글에도 그렇고 마케팅에 관련 책을 읽고 있습니다 독서에서 그치지 않고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하겠죠?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