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 시대! 개 처럼 벌어서 중.산.층

대구카페[ROVICE]로봇이 만들어주는 커피! 본문

먹고 다니자

대구카페[ROVICE]로봇이 만들어주는 커피!

개벌중 2020. 10. 10. 18:00
728x90

대구 봉산동에 새로 생긴 ROVICE커피숍을 다녀왔습니다. 이 카페의 특징은 로봇이 커피를 만들어준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맵] 대구 중구 봉산문화길 100 | 봉산동 13
카페 로비스
영업시간 : 00:00 ~ 24:00
http://kko.to/Ik2u5PxDH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안내 할 지도

map.kakao.com


카페 안을 들어가보면 20시까지는 사장님께서 상주하시고 그 이후로는 무인으로 돌아가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영업시간은 24입니다~
커피자체의 느낌 감성적인 느낌과 인테리어의 차이에서 각 카페의 특징을 알 수 있는데 로봇이라 생각하면 조금은 차가워 보이는 느낌입니다


우려와 다르게 나무를 배치해놓아서 시원한 느낌이 있습니다


제가 20시 이후로 갔기 때문에 무인으로 결제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대면없이 이렇게 결제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ㅎㅎ


자 그럼 커피를 뽑아보겠습니다 위의 패드에 결제 자판기에서 받은 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하면 영상에서 처럼 바라스타 로봇 로빈이 춤을 추면서 커피를 만들어 줍니다.

재밌네요 ㅎㅎ 저는 경제 경영 쪽에 관심이 많으니까 로봇을 보고 느낀 것은 효율성입니다 사장님 입장에서는 로봇으로 경영을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인건비와 24시간을 운영해도 보통 카페들보다는 비용이 적게 들어갈겁니다

그래도 커피하면 감성인데 조금 그래도 먼가 마음이 차갑고 알바자리가 위협받는 느낌은 어쩔 수 없네요 ㅎㅎ

Comments